Spread the love

KB 변동금리 드림 모기지론은 상품 이름에서 보이듯이 ‘변동금리’를 특징으로하는 담보대출입니다.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서 6개월 혹은 12개월 단위로 금리가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시장금리 상승을 예상하는 경우 및 안정적인 장기대출금리를 원하는 고객은 ‘잔액기준 COFIX연동금리’ 선택이 일반적으로 유리
시장금리 하락을 예상하는 고객은 ‘신규취급액기준 COFIX연동금리’선택이 일반적으로 유리
보시면 신규 COFIX, 잔액 COFIX 연동금리 두가지 구분이 있는데요.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금리차이가 다소 있으므로 처음 대출약정 시에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KB 변동금리 드림 모기지론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 6개월 혹은 12개월 단위로 금리가 변동되는 상품
신청자격 : 주택을 담보로 대출 신청하는 고객 (주택구입/신축/경락주택구입자금대출 및 통장자동대출 포함)
한도 : 담보조사 가격의 최대 70% 범위 내에서 담보평가 및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른 대출가능금액 이내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고 3억원이내)
상환방법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최저 1년이상 최장 5년이내
분할상환 : 최저 1년이상 최장 30년이내 (단, 12개월 변동금리는 최장 35년이내)
분할상환은 원(리)금균등/고객원금지정분할상환/혼합상환/할부금고정분할상환 중 선택 가능
거치기간 : 대출기간의 30%이내에서 최장 3년이내
대상주택 : 아파트, 주상복합아파트, 단독주택(다가구 포함), 연립주택(빌라 포함), 다세대주택, 주상복합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시는 고객들이 신청대상이며, 주택구입/신축/경락주택구입자금대출 및 통장자동대출까지 가능합니다.

한도는 담보조사 가격의 최대 70% 범위 내에서만 가능하며 담보평가금액, 연소득, 담보물건지 지역 등의 기타조건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최대 3억원까지만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분할상환이 있으며 최장 30년까지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에 따라서 대출기간이 달라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장기주택담보대출-KB 변동금리 드림 모기지론

Spread th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