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ead the love

대학생 시절때에는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어 생활비도 하고 교재도 구입하기도 했던 시절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금융권 문턱이 높을 수밖에 없는 시기입니다.
왜냐 하면 아직 수입이 없거나 본인이 소유한 자산이 없을 수있는 시기 입니다.
그렇다 보니, 높은 금리의 사채나,대부업 금융 대출로 높은 이자로 고생을 하거나 연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격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생이 이요 할 수잇는 금융권은 제한적입니다.

주로 대학생이 이용하는 상품중 한국장학재단 대출이 있습니다.

[button url=”http://loan.bankmaster.org/2019/01/27/%ED%95%9C%EA%B5%AD%EC%9E%A5%ED%95%99%EC%9E%AC%EB%8B%A8-%ED%95%99%EC%9E%90%EA%B8%88%EB%8C%80%EC%B6%9C-%EC%95%8C%EC%95%84%EB%B3%B4%EA%B8%B0/” target=”blank” size=”5″]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보기[/button]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학생,청년을 위한 햇살론이 있습니다.

[button url=”http://loan.bankmaster.org/2019/01/27/%EB%8C%80%ED%95%99%EC%83%9D-%EC%B2%AD%EB%85%84-%ED%96%87%EC%82%B4%EB%A1%A0-%EC%83%81%ED%92%88-%EC%83%81%EC%84%B8-%EB%B3%B4%EA%B8%B0/” target=”blank” size=”5″]대학생,청년 햇살론 보기[/button]

 

오늘은 펀드P2P로 대출이 가능한 캠퍼스펀드 상품을 알아 보겠습니다.
캠퍼스펀드는 투자와 대출로 구분이 됩니다.
말그대로 개인간의 거래를 캠퍼스펀드에서 중계역활이 되는 셈인데요.
개인이 투자를 한돈을 대출이 필요한 사란에게 그돈을 빌려주고 이자등으로 얻는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 주는
상품입니다.

어떻게 보면 돈을 빌리는 사람입장에서는 그렇게 위험성이 없습니다.
단지 돈을 투자 하는 사람 입장에선 위험성이 크다고 볼 수있습니다.

갑자기 돈 쓸 곳은 많은데, 당장 알바할 시간은 없는 대학생들….
대학생을 위한 맞춤대출, 캠퍼스펀드

캠퍼스펀드의 여신관리 업체인 (주)퓨쳐파이낸스대부는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P2P연계대부업 심사를 통과하였으며 금융감독원 산하의 합법적인 등록 업체입니다.
대표 또한 고려대학교출신의 젊은 CEO입니다.

캠퍼스펀드는 P2P (Peer to Peer, 개인 간 거래) 방식으로 대출과 투자를 연결해주는 회사이구요~

개인이 온라인으로 파일을 주고 받는 것처럼 캠퍼스펀드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자금을 빌리고, 빌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업체는 보증없이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이 대출을 받기 어려웠지만
이와는 다르게 신용도가 저평가된 우량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label type=”success”]대출은[/label]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캠퍼스펀드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등급과 상환능력이 입증된 분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학교 목록에 본인의 학교가 없으면 현재로서는 전산처리가 불가능하여 진행이 어렵다는점 참고 하세요,
즉 대학생전용으로 판매 하는 상품으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캠퍼스펀드 이자율은?
캠퍼스펀드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오프라인 지점이 있는 기존 금융사들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합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비용 절감을 통해 대출 고객님들께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곳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통해 저평가된 우량고객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리 조건을 제시합니다.
법정 최고 금리24%이지만 이보다 조금 낮은 금리로도 이용이 가능 합니다.-개인의 조건에 따라 금리가 모두 달리 책정 됩니다.

캠퍼스펀드를 통해 전환대출(대환대출) 받을 수 있을까?
기존 고금리 대출을 대환하는 고객께는 더 나은 조건의 금리와 한도 혜택을 볼 수도 있느데요,
대출신청 페이지의 대출용도 항목에서 ‘전환대출’을 선택하시면 해당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진행 과정은?
캠퍼스펀드 대출은
‘금리/한도 조회 → 대출 신청 → 대출 심사 및 승인 → 계약 진행 → 필수 서류 제출 → 투자자 모집 → 제출 서류 심사 완료 → 대출금 지급’
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신용정보 조회 시 신용등급이 내려갈까?
캠퍼스펀드의 신용정보조회는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대출 시 신용등급이 내려갈까?
대출시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연체가 발생할 경우 신용도가 급격하게 하락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대 대출 금액은 얼마인가요?
개인에 따라 그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한도가 100~200만원 선에서 형성됩니다.
아무래도 대학생 신분으로 신용대출의 한도는 그렇게 높을 수 없습니다.

제출 서류는 어떤게 필요한가요?
– 신분증 (필수)
– 성적증명서 (필수)
– 소득증명 서류 (1백만원 초과 대출 신청시 필수, 아래 항목 중 택1 제출)
– 원천징수 영수증
– 갑종근로소득세 (갑근세)
– 소득금액증명원 (소금원)
– 건강보험료 (건보료)
– 3개월 치 통장 거래 내역
– 기타 인턴, 자격증, 어학 점수 증빙 서류 (선택)

 

[label type=”success”]투자상세[/label]

※P2P투자는 신중을 고려해서 하셔야 합니다.

부실한 회사나, 원금 손실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캠퍼스펀드는 대출을 신청한 학생 또는 졸업생에게 직접 투자를 하는 P2P대출입니다.
기존의 업체들이 수집하지 않는 학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우량 학생들을 골라냄으로써,
투자자에게 리스크 대비 높은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투자신청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투자자정보] 에서 관련 내용을 입력합니다. (최초 1회)
2. [마이페이지 – 투자내역] 에 있는 캠퍼스펀드 예치금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합니다.
3. [투자신청] 페이지에 있는 채권 중 관심있는 채권의 [투자하러 가기] 를 클릭합니다.
4. [투자하기] 버튼을 누른 후 투자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5. 투자시 유의사항에 [동의] 를 한 후 투자를 완료합니다.

투자수익과 원금은 어떻게 받나요?
상환된 원금과 수익(이자)는 투자자의 예치금 계좌로 상환처리시 자동 입금됩니다.
마이페이지 투자내역에서 지금까지의 상환과 수익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원금보장이 되나요? 투자 위험이 얼마나 되나요?
대출자가 회생 혹은 파산을 거쳐 법원의 명령으로 부채에 대한 면책이 이뤄진 경우 혹은
채무자의 사망, 행방불명 등 특수 상황이 발생된 경우엔
원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후에 수익금 일부를 적립하면 원금을 보장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현재 캠퍼스펀드에 등록되는 채권보다 크게 위험한 채권을 취급하는 타 서비스의 경우에도 98% 이상의 상환률을 보이고 있으며,
캠퍼스펀드의 경우 99.5% 이상의 상환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스크 관리를 위해 10개 이상의 채권에 분산투자를 권장합니다.

투자 수익에 적용되는 세율은 몇%인가요?
현행 세법에 따라 이자소득금액의 25%가 이자소득세로, 2.5%가 지방소득세로 원천징수되며,
매달 입금되는 투자원리금은 ‘세후’ 금액입니다.
은행기관의 경우 이자소득금액의 14%가 이자소득세로, 1.4%가 지방소득세로 원천징수 되어
총 15.4%가 세금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실수령 금액을 은행금리와 비교하실 때는
[캠퍼스펀드 이자율 * (1-0.275)] 와 [은행 이자율 * (1-0.154)] 를 비교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계산하면 캠퍼스펀드 이자율의 86%를 곱한 값이 실수령액이 같아지는 은행금리에 해당합니다.

투자금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현재 투자금을 환불 받을 수 없으니 신중하게 투자의사결정을 부탁드립니다.
채권 마켓을 통해 보유하고 계신 채권(원리금수취권)을 매도하여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실 수도 있습니다.

채무자가 갚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캠퍼스펀드의 운영진은 추심을 위해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합니다.

1) 상환기일 5일 전과 당일에 상환기일이 도래하였음에 대한 안내와 상환할 금액에 대한 문자 발송.
2) 연체가 시작된 해당일로부터 3일 1회 연체중인 사실에 대한 안내와 상환할 금액에 대한 문자발송 및 신용정보기관 연체 정보 공유.
3) 연체가 시작된 해당일로부터 7일 경과 시 전화를 통해 상환 가능 여부 및 상환 예정일 확인.
4) 연체가 시작된 해당일로부터 30일 경과 시 독촉등기우편 발송.
5) 연체가 시작된 해당일로부터 60일 경과 시 채무불이행 등록 예정통보서 발송.
6) 연체가 시작된 해당일로부터 90일 경과 시 채권 기한 이익의 상실 처리 및 채무불이행 등록절차 추진 및 법원지급명령 신청
(2018년 이후 계약 채권은 신용정보기관에 자동 채무불이행 등록, 단 채무금(원금+이자)이 100만원 초과인 경우에만 전산 등록 가능)

추심 절차 진행사항은 마이페이지 -> 투자 내역 -> 채권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펀드란? 이용 상세방법과 주의점 후기 알아보기

Spread th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