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ead the love

사회적으로 연체자가 급증 하고 있습니다.

정부규제로 인한 대출 신사가 엄격해 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급리 대출을 이용 하다 보면 상환이 어려워져 연체가 늘어 나는 추세입니다.

개인 뿐만 아니라 사업자 연체도 급증 하고 있습니다.

작년말, 카드론 연체자중 사업자 대출 연체가 급증한 상태입니다.

무엇 보다 연체로 인해 독촉전화와 독촉우편,추심 방문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지만 문제 해결 방법을 채무 상환으로 맞추다 보니 본인의 능력으로 도무지 해결 할 수있는 상황이 안되는 경우 고민이 많을 겁니다.

우선 채무가 지속되면, 모든 금융사로 채무사실이 공개되어 추가 적인 대출은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금전적인 해결을 위해 주위에 도움을 요청 하거나, 사채등에 손을 벌리는 경우 더욱더 악화 되는 상황이 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나라에서 개인 회생 제도를 시행 중입니다.

개인회생절차시 은행권 부채뿐 아니라 저축은행, 신용카드, 대부업체, 사채 등 비 금융권 부채와 빚 보증 채무 등 모든 부채를 포괄하여 채무조정신청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절차 시 법원의 금지명령을 통해 채무 독촉 및 압류 강제집행에서 벗어나 전문자격을 유지하면서 빚을 갚을 수 있습니다.

단기 소액 연체를 해결 하기위해서느 개인회생으로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채무가 재산대비 많아야 하므로 개인의 재산을 처분해서 채무를 상환 할 수있는 경우라면 개인홰생은 어렵고 재산처분등을 고려해서 채무를 갚는게 순리 입니다.

개인회생 신청 자격

  • 총 채무액이 무담보채무 5억원, 담보채무 10억원 이하인 개인채무자
  • 일정한 수입이 있는 “급여소득자”와 “영업소득자”로서 현재 과다한 채무로 인하여 지급불능의 상태에 빠져 있거나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개인

 

현재 본인이 대출 미상환이 없으나, 앞으로 대출상환에 어려움이 걱정이 된다면?

고금리 대출을 시중은행의 저금리대출로 바꿔주는 서민금융 상품

바꿔드림론




취급점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국민행복기금, 15개 시중은행*

*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KEB하나, 씨티, SC,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본론으로 돌아가 개인 회생진행을 고려중이면 주의사항은?

개인회생제도가 경제적 파탄에 직면한 개인채무자들에게는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신청 시 재산은닉이나 소득여부를 허위로 작성하였을 경우 기각 폐지결정으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간혹 소액으로 연체자를 위해 고금리로 대출을 해 주는 경우가 있지만 일시적인 해결 방법으로 밖에 안된다면 하지 마시고

개인회생 절차를 통해 향후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자립해서 금융권에 자유로워 지는 계획을 세우시는게 현명 합니다.

개인 회생을 하더라도  채무 상환만 잘 하시면 개인의 재산증식도 가능 하며, 은행권 이용도 일부 가능 합니다.

우선 개인 회생전 본인의 소득과 현재 부채 그리고 생계 부양가족등을 고랴해서 개인이 진행이 어려 우므로 법무사를 통해 상담 하시고 진행 하시면 빠르게 진행이 가능 합니다.

[button url=”https://www.ccrs.or.kr/main.do” target=”blank” size=”5″]개인신용회복위원회 바로가기[/button]

개인 회생 관련 무료상담가능

신용회복위원회
과중한 채무와 신용문제로 고통받는 채무자의 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합니다.




대출연체문제와 근본적인 채무 해결 방안

Spread th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