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ead the love

개인회생제도는 채무자의 소득(세금, 4대보험, 노동조합비 제외)에서 채무자, 부양가족수를 합한 가구원수 기준 일정 생계비(가구원수 기준 중위소득의 60%가 원칙이나 증감이 가능함)를 공제한 나머지 소득(이른바 가용소득)으로 개인회생변제기간 동안 채무자가 가지거나 가진 것으로 볼 수 있는 재산 중 압류금지재산을 제외한 나머지 재산의 가치(이른바 청산가치) 이상을 변제할 경우 채무자가 갚지 못한 나머지 채무에 대한 책임을 면제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개인의 채무를 능력 범위안에 채무를 이행하고 앞으로 경제적으로 자립 할 수있도록 도와 주는 나라 제도이기 때문에 성실 상환자는 향후 재산을 모을 수있고 사회적으로 금융권에서 신용을 회복 할수 있는 좋은 제도 입니다.

이처럼 어렵게 개인회생을 진행하고 생활을 하다 보면 돈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나라에서 정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모든소득을 법원에 약 3년~ 5년동안 납부해야 나머지 채무에 대해 면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저생계비로 살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급전이 필요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회생자에게 금융권에서 대출을 해주는 경우가 힘듭니다.

개인회생자의 대출이 가능한 시점과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대출상품을 대략 크게 안내 드리자면인가결정전과 인가결정후그리고 개인회생 3/1이상 변재 했을때
거의 끝나갈때 면책후 이렇게 나눌수 있을것 같습니다.

인가 결정전에는 대부업상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든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해주는 건 아닙니다.

대부업체중에 회생자를 위한 대출상품이 있는 곳을 찿아야 합니다.




대부업체 이용은 금리가 24% 법정 최고 금리로 이용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금리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한도가 잘안나오긴 하지만 조건상 최대한도는 1500만원정도입니다.

최상의 조건이란, 수입대비해서, 변제금을 제외하고 운영 할 수있는 자금 상태를 보는 것인데요.

변제 할 수있는 범위가 되는 만큼 대출 한도가 책정 됩니다.

인가결정 후에 나오신다면 한도는 소득 만큼 나오게 됩니다.
최대 5000만원 전후로 엄청 큰금액으로 가능합니다.
물론 소득과 변재횟차에 따라 다릅니다.

마찬가지로 변제 20회전까지는 대부업상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20회이상부터는 중금리 상품도 이용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기존 대출 금리를 낮추시면서 대출진행도 가능하십니다.
그리괴 회생 24회이상 납부를 하게된다면
공적지원제도로 국민행복기금에서 개인회생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500만원 4%까지 대출진행이 가능하게됩니다.

개인회생이 끝나가시는분들은 채무통합을 하고싶을건데요.

개인회생이 끝나가시는 분들을 위한 상품도 있습니다.
변제횟차 55회이상 회생이 거의 끝나가시는 분들의 경우
채무통합 1곳에서 3000만원 까지 채무통합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변제금 미납이 있어도 미납을 해결하는 조건으로 가능하며 소득,직군이 좋을경우 우대 심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많이 묻는 질문 중에 개인회생이 끝나면 저금리로 갈아 타실 수 있냐고 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회생이 끝나시면 햇살론이나 바꿔드림론 같은 채무통합 상품은 연봉이 높으신 분들의 경우 이용이 안되시니 주거래은행대출
또는 직장에서 받을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도 대환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회생중에 대출을 너무 많이 받으시면 대환자격이 안되실수 있으니 계획을 세우셔서 대출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개인회생자의 대출이 가능한 조건은?

Spread th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