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ead the love

지금까지 정부지원 대표상품 햇살론을 보면

햇살론 이용자 62%가 6·7등급
8등급 이하 비중은 14% 불과

미소금융·햇살론·새희망홀씨·바꿔드림론 등 4대 정책서민금융상품의 혜택이 저신용자에게 돌아가지 않는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생계자금 대출인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및 고금리 대환자금 대출인 바꿔드림론의 이용 자격은 6등급 이하(연소득 4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이 기준을 충족한다면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거죠

이렇다 보니 2016~2017년 햇살론 이용자의 62.9%가 신용등급 6~7등급이었습니다.

8등급 이하 비중은 전체의 14.1%에 불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것처럼,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만든 서민금융 지원정책으로써 연 9%대의 저금리로 기존에 이용중이신 연 20% 이상의 대부, 캐피탈, 사금융의 자금을 대환대출로 전환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20% 이상의 고금리부채를 10%대로(최저 6%대로도 가능) 낮추실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타 대환대출 상품들과는 다르게 새희망홀씨는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의 구분없이 정해진 한도 내에서 이용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의 장점은 9% 수준의 중금리로 사용 할 수 있다는것. 소득이 높지 않아도! 신용등급이 높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 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7등급 새희망홀씨 가능한지에 대한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소득은 물론이고 신용등급도 높아야 한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죠.

하지만 요즘은 정부지원 정책금융이 등장해서 옛말이 되었는데요, 오늘 이야기할 새희망홀씨는 저소득, 저신용자도 은행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많은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새희망홀씨란?

시중은행이 신용도와 소득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희만사의 상담을 통해 새희망홀씨가 가능한지를, 이자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를 이용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수지차(소득 – 지출)를 개선시켜 더 이상 대출이 늘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채무문제 해결책으로 새희망홀씨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꼭 사전에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인지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상

신용등급 6등급 이하로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인 자 또는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자

새희망홀씨는 몇 등급부터?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산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가 등재된 경우 제외

현재 연체중인 경우 제외

은행별로 여신심사기준 등을 감안하여 금리,금액,대출기간 자율 산정

신청은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을 통해 신청가능 합니다.

 

새희망홀씨는 서민금융으로서 저소득층은 물론이거니와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본 대출자격을 보면 새희망홀씨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거나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서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차주를 대상으로 한다.

그렇다면,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새희망홀씨를 이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일까요?

새희망홀씨 7등급 부터?

결론부터 말하자면, 새희망홀씨는 신용등급 7등급부터 이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7등급 조건으로 무조건 대출승인은 아니며, 은행에서도 등급조건을 내세우는건 아닙니다.

조건이 비슷한 햇살론같은 경우에도 공개되어있는 조건 자체는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보통 8등급 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개인신용등급 자체가 부결조건은 아니기 때문에 신청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8~10등급은 단순히 소득이 적다고 해서, 혹은 금융거래를 한 적이 없다고 해서 부여되는 신용등급이 아니기 때문이죠.

하지만 8~10등급 조간은 부결이 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8~10등급인 이유는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이유로는 장기연체,채무불이행, 그리고 기존 대출이 과다한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8등급이하인 경우는 연체가 가장 큰 이유 그리고 과다한 각 금융권 대출이 많을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을 말슴 드리면 새희망홀씨 7등급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8~10등급이라고 해서 아예 신청을 할 수 없는것은 아닙니다만. 부결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볼 수있습니다.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의 대출 조건은 거의 비슷하지만 ,진행을 해 보실경우 햇살론으로 알아 보시는게 조금이나마 새희망 홀씨보다 확률이 높다고 볼 수있습니다.

새희망홀씨 신용등급 몇등급이어야 될까?

Spread th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