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ead the love

신용등급은 자신의 신뢰성을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됩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위험 수준에 이르면 대출 시 이슈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제 1금융권 대출 상품은 신용 5등급 이상이어야 가능하고, 신용등급이 낮다면 금리가 높은 제 2금융권 대출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학생, 무직자, 프리랜서, 주부 등 소득증빙이 확실하게 되지 않으면서 자신 명의의 재산도 없는 사람들은 비록 신용불량자가 아닐지라도 금융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 주부대출을 어떻게 발 받고 안전하게 알아 볼 수있는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주부,여성 전용 댜출 상품을 많이 접했을겁니다.

왜 여성전용 대출이 있는 걸까요?

한국대부소비자금융협회 이재신 사무국장은 “여성의 연체율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대부업체의 조사에 의하면 여성의 연체율은 남성과 비교해서 80% 수준입니다. 대부 업체는 제 때 원금과 이자를 회수 할 수 있어서 여성 고객을 선호 합니다.

특히 대부업체에서는 여성 전용 대출 상품이 많습니다.

한 상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 대상고객 : 만 20세이상 59세이하 신청 가능(대학생 제외)
  • 대출금리 : 연 24% 이내 (연체금리 연 24%이내)
  •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까지(단, 소득없는 주부 등은 최대300만원까지 가능)
  • 상환방법 : 최대 60개월 원리금균등상환/만기일시상환

대부업체 조건은 위와 거의 흡사합니다

금리가 24% 법정최고 금리입니다.

그럼 1금융2금융권에 여성 전용 상품이 없는 걸까?

물론 있습니다.

우리은행 주부대출 : 홈마스터론

우리은행 주거래고객이면 소득서류 제출 없이 신청가능한 신용대출 상품 소득 없는 주부도 OK!

소득이 없는 가정주부도 우리은행 주거래고객이면 신청 가능

대출한도   최소 3백만원 ~ 최대 1천만원 무직자여성 주부들은 300만원 정도 한도 나옵니다.

여성전용 상품이라기 보다 무직자 상품에 가깝겠습니다.

롯데캐피탈 : 레이디론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상품을 처음으로 출시한 곳 입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및 체크카드. 아파트, 주택 거주자를 위한 상품들이 있지만 보편적으로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상품은 단연 레이디론 입니다.

롯데캐피탈 레이디론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미즈사랑대부 : 미즈사랑 안심대출

24시간 신청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여성전용 대출입니다.기본적인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만 19세~만 59세
*한도-최대 300만원(소득이 있는 분들은 서류를 제출하면 더 많은 한도심사가 가능)
*금리-연 23.9%
*상환방식-자유상환방식(최장 5년) 이자만 내면서 원금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




여성전용이란 단어 때문에 크게 다른건 없습니다.

일반 무직자대출 상품과 흡사하죠,

여성 전용 대출 상품의 문제점

여성은 남성보다 연체율이 낮습니다.

아무래도 여성이다 보니 독촉 전화등으로 상환을 미루지 않는 편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채권추심법에 의해 채무자는 보호 받고 있습니다. 허락없이 방문하거나, 1일 2회를 초과하는 독촉, 가족에게 채무사실을 알리는 것 모두 불법입니다. 하지만 법과 현실은 차이가 있습니다.

물리적인 폭력이 발생하지 않는 한 경찰이 매번 성실하게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계속 독촉에 시달리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 입니다.

특히 여성은 고금리 대부대출로 상환이 어렵게 되면 독촉과 방문으로 많은 고통이 따를 수있습니다.

불법 채권추심 대응방법

일반적으로 빚 독촉을 받으면 누구나 당황하게 될 텐데요. 불법적인 채권추심을 받게 되면 먼저 통화내용을 녹음하시고 직접 찾아와서 행패를 부릴 경우는 녹화하거나 사진 촬영을 하고 목격자 진술 등의 증거자료를 확보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를 통해 인터넷이나 전화(1332)로 상담이나 제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심각하다면 경찰청이나 경찰서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은 1금융 카카오뱅크,신한은행,제주은행등 300만워가지 소액 대출을 해 주는 상품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300절차와 이용후기

아무래도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힘드신분들은 저축은행,캐피탈,대부업체 쪽으로 알아 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정부지원중금리 상품도 많이 있으나, 무직자는 해당이 안되는 상품들입니다.

여성이라도 소득이 있으시면 저금리 대환대출 바꿔드림론으로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 종류와 저금리로 받는 방법

그리고 채무를 감당 하기 힘드시면 개인홰생제도를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은 채권추심등을 막을 수있고, 채무의 일부를 탕감 받을 수있어 성실히 3~5년간 일부 금액을 상환 하면

빠른 경제적인 복귀를 할 수있는 제도 입니다. 이미 많은 채무를 가진 분들이 이용을 하는 제도입니다.

지출에 맞게 대출도 계획해서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성(주부)대출 종류와 안전하게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

Spread the love
태그: